5월12일 오전 9시 31분 기준 코스닥 시장에서 케어젠 주가는 전 거래일 종가 대비 25.74% 오른 2만 95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한양증권이 케어젠의 황반변성 치료제 기술이전이 임박했고, 경구용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효과가 긍정적이라는 보고서를 냈기 때문으로 보인다.
케어젠은 펩타이드(Biomimetic Peptide)와 성장인자 단백질(Growth Factor)에 대한 연구 개발을 기반으로,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회사다. 국내외 특허 등록이 완료된 760여건을 포함한 대규모 펩타이드 라이브러리를 구축했다. 펩타이드와 성장인자 원료 및 자체 개발한 이중 캡슐화 기술과 서방형 방출 기술 등이 적용된 전문테라피 제품(필러, 메조)과 기능성 화장품을 전 세계 130개국에 판매하고 있다. 연결 재무제표 기준 작년 매출 826억원에, 영업이익 342억원을 기록했다.
이날 한양증권은 '목표주가 없음(Not Rated)' 보고서를 통해 케어젠의 첫 번째 신약후보 물질인 황반변성 치료제 'CG-P5'에 대해 "현재 임상 1상 모집이 끝난 상황이며, 올해 7월에 최종 데이터를 발표할 예정"이라며 "동사에 따르면 6월 내에는 기술이전(L/O) 계약이 가능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점안제인 CG-P5는 안구 주사제인 기존 약물 대비 치료 편의성이 높다는 게 장점이다.
한양증권은 또한 경구용 GLP-1 보충제 '코글루타이드' 임상시험 결과가 6월 발표 예정이라고 전했다. 건강기능식품인 '코글루타이드'는 하루 1포 경구로 섭취하지만, 주사제인 위고비 수준의 체중 감량 효과를 낸다는 컨셉으로 개발되고 있다. 오병용 애널리스트는 "만약 경구용 '코글루타이드'가 위고비 수준의 체중 감량 효과를 입증한다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또 하나의 초대박 상품이 나올 수 있다"며 "회사는 올해 안에 '코글루타이드'의 지역별 판권을 L/O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생명공학기업 케어젠(대표 정용지)이 미국, 인도, 유럽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며 성장 모멘텀을 키워가고 있다.
투자 리서치 전문기관 라이트우드파트너스(Lightwood Partners)는 5월2일자로 발간한 탐방노트에서 “케어젠은 합성 펩타이드 기반의 성장 질환군에 집중하며,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 리포트는 케어젠의 주요 전략으로 질환 맞춤형 R&D 모델, 글로벌 진출 가속화, 기능성 푸드·의약·미용의 통합 플랫폼 확장 등으로 요약하며 특히 2025년 인도·유럽 시장 진출 및 GLP-1유사체 코글루타이드(Korglutide)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록을 주목할 만한 모멘텀으로 지목했다.
케어젠은 현재 ▲비만, 체중 조절 ▲근육 감소 예방, 건강 증진 ▲인슐린 저항성 개선, 혈당 조절 ▲탈모 관련 제품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 안구건조증 치료제 등 고수요 질환군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특히 이 중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 ‘CG-P5’는 미국 임상 1상이 진행 중이며 향후 결과 발표가 기대되는 R&D(연구개발) 핵심 이벤트로 분석된다.
인도 시장 진출도 본격화되고 있다. 케어젠은 인도 최대 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아쿰스(Akums)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현지 제품 등록을 추진 중이다. 아울러 혈당 조절용 건강기능식품 프로지스테롤(ProGsterol)이 유럽 Novel Food 승인을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Testing is Believing’ 전략을 앞세운 글로벌 전시 마케팅을 통해 제품 효능에 대한 신뢰 확보와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케어젠 측은 “올해 하반기부터 당사 R&D 성과의 글로벌 모멘텀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생명공학 기업 케어젠(대표 정용지)이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두바이 월드 트레이드 센터에서 열린 '두바이 더마(Dubai Derma 2025)' 전시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4월17일 밝혔다
.'두바이 더마'는 MENA (Middle East and North Africa,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최대 규모의 피부미용 전시회다. 올해는114개국에서 25,000명 이상의 바이어가 참가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다.이번 행사에서 케어젠 부스는 각국의 해외 바이어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케어젠은 전시회에서 자사의 핵심 기술이 담긴 'Dr. CYJ 헤어 필러'와 이너 뷰티 신제품 '코글루타이드(Korglutide)' 등을 집중 소개했다.'DR. CYJ 헤어 필러'는 세계 최초의 펩타이드 기반 주사형 스컬프 케어 (Scalp care )제품으로, 두피 혈류를 개선하고 모낭 재생을 유도해 탈모 예방과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고기능성 제품이다. 7가지 바이오 펩타이드와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있으며, 성장인자 유도 기능을 강화한 성분 조합으로 안전성과 효과 모두를 갖췄다.두피에 직접 주입하는 메조테라피 방식으로 시술되며, 시술 후 별도의 회복 기간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남녀 미용 의료 시장에서 활용도가 높고, 수년간 꾸준히 해외 수출 실적을 이어온 대표 제품이다. 특히 중동은 남성 탈모율이 60%에 달하는 지역으로, 문화적 특성상 기존의 호르몬 억제형 탈모 치료제에 대한 거부감이 높아 케어젠의 비호르몬 기반 제품이 차별화된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다.케어젠은 헤어케어제품으로 헤어 필러 외에도 손상모 복구용 'Dr. CYJ iDR' 및 탈모 관련 토피컬 제품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오랜 기간 축적된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구축된 탄탄한 라인업은 MENA 시장의 다변화된 니즈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한편, 이번 전시회에서는 이너 뷰티 제품 '코글루타이드(Korglutide)'에 대한 반응도 뜨거웠다. '코글루타이드(Korglutide)'는 체형 개선과 건강한 체중 관리를 위한 펩타이드 기반의 이너 뷰티 제품으로,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안전성이 강점이다.위고비(Wegovy), 오젬픽(Ozempic) 등으로 대표되는 GLP-1 수용체 작용제와 동일한 기전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약물 형태가 아닌 건강기능식품(Food Supplement)으로 출시해 미용과 아름다운 체형 유지를 추구하는 여성 소비자에게 보다 편리하고 일상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약물 치료에 대한 심리적 저항감이 높은 중동 지역에서 접근성과 수용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는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케어젠은 현재 '코글루타이드(Korglutide)'의 중동 국가별 등록 절차에 속도를 높이고 있으며, 각국의 독점 파트너와 협업을 통해 등록 및 유통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다.MENA지역의 전체 헤어 케어 시장은 2029년까지 약 9조 원(약 67억 5천만 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이너뷰티 및 체형 관리 시장 역시 고도성장 산업으로 분류되며, 특히 프리미엄 헬스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가 두드러지고 있다.케어젠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와 기술력을 공고히 했다"며 "비만과 탈모에 대응하는 과학적이고 안전한 솔루션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성장 기반을 더욱 견고히 다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케어젠은 앞으로도 펩타이드 기반의 바이오 혁신을 바탕으로 글로벌 미용의료 시장에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생명공학기업 케어젠이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인도 뉴델리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안과학회(APAO 2025)에서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 'CG-P5'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4월2일 밝혔다.CG-P5는 생체 활성 펩타이드를 기반으로 한 점안제로, 기존의 항혈관내피세포성장인자(Anti-VEGF) 주사제와는 달리 점안으로 투여가 가능해 환자 편의성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케어젠은 APAO 2025에서 CG-P5의 작용 기전과 임상 진행 상황 등을 소개하고, 글로벌 안과 시장에서의 기술 리더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현재 CG-P5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 1상 마무리 단계이며, 아일리아(Eylea)를 대조군으로 한 비교 임상이 진행 중이다. 해당 임상은 2025년 6월 종료될 예정이다. 이후 혁신 신약 지정(BTD, Breakthrough Therapy Designation) 신청을 준비 중이다.케어젠은 APAO 2025를 계기로 본격적인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정용지 대표는 "CG-P5는 기존 치료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는 혁신적인 펩타이드 기반 점안 치료제"라며, "APAO 2025에서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고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한편 케어젠은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뿐만 아니라 안구건조증 치료제 'CG-T1' 개발에도 힘을 쏟고 있다. 케어젠은 2025년 하반기 미국 FDA에 임상 1상 진입을 위한 임상시험계획(IND) 신청을 준비 중이다.
케어젠이 자사의 펩타이드 성분 PTx(Peptide Toxin)를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에 '경외 신원료'로 공식 등록했다고 3월10일 밝혔다.중국의 화장품 시장은 세계적으로 가장 까다로운 규제를 갖고 있다. 특히 해외 생산 원료의 경우 물리·화학적 특성, 제조 공정, 독성학적 안전성 평가 등 광범위한 데이터를 제출해야 한다. 케어젠은 이 모든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PTx의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하는 연구를 수행했으며, 현지 지정 기관을 통한 유효성 및 안전성 시험을 성공적으로 통과했다.PTx는 4주간의 인체 임상 실험에서 주름 개선 효과가 11% 이상 증가했다는 결과를 나타냈다. 또한 PTx는 보습, 탄력, 리프팅 등 다양한 피부 개선 효과를 가지고 있다.중국 화장품 시장은 꾸준히 성장 중이며, 2023년에는 약 5169억 위안 규모로 성장했다. 기능성 화장품 시장 또한 크게 확대되고 있어 PTx의 공식 등록은 한국 화장품 기업들의 수출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케어젠 정용지 대표는 "이번 NMPA 신원료 등록은 케어젠의 펩타이드 기술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고 밝히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더욱 공고히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작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5.86억으로 전년대비 4.26% 증가. 영업이익은 342.50억으로 15.18% 감소. 당기순이익은 323.14억으로 19.07% 감소.
2023년 매출액은 792.10억으로 전년대비 14.63% 증가. 영업이익은 403.78억으로 20.07% 증가. 당기순이익은 399.30억으로 46.70% 증가.
펩타이드(Biomimetic Peptide)와 성장인자 단백질(Growth Factor)에 대한 연구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주요 제품으로 전문테라피용(안면 미용 필러, 안면/바디/비만/관절 케어 필러) 제품,코스메슈티컬(스킨 및 헤어 케어, 미백, 항염증) 제품, 원료(펩타이드, 성장인자) 제품, 건강기능식품(혈당조절) 제품 등이 있음.
신규사업으로 코에 뿌리는 COVID-19 항바이러스/폐섬유증 치료제, 노인성 안구질환 황반변성 치료제, 항비만 효과를 갖는 펩타이드 제품 개발중. 최대주주는 정용지 외(64.06%).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0.98억으로 전년대비 16.94% 증가. 영업이익은 336.26억으로 19.22% 증가. 당기순이익은 272.17억으로 8.07% 증가.
2017년 3월23일 9632원에서 바닥을 찍은 후 작년 7월21일 53400원에서 최고가를 찍고 밀렸으나 작년 8월8일 14850원에서 저점을 찍은 모습입니다. 이후 등락을 보이는 가운데 점차 저점과 고점을 높혀오는 12월26일 2950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렸으나 올 5월7일 22750원에서 저점을 찍고 저점과 고점을 높히는 중으로, 이제부턴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여집니다.
손절점은 30200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31450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3460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3810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