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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코퍼레이션(036620)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이며, 이후 전망 및 대응전략
  • 25/05/23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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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미신사 자기 소개가 없습니다.



외국인 관광객 증가와 함께 K-패션 매장 방문이 늘어나고 있다는 소식에 5월23일 국내 증시에서 패션 관련주들이 일제히 급등하고 있다.

이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 17분 기준, 한세엠케이는 전날대비 359원(29.94%) 오른 1558원에 거래 중이다. 같은 시각, 형지I&C는 전날대비 356원(21.68%)오른 1998원에 거래되고 있다.이외 지엔코(23.06%), 형지글로벌(15.91%), 감성코퍼레이션(12.12%), 형지엘리트(11.75%) 등도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강세는 최근 외국인 관광객 유입이 확대되고 면세점 및 도심 상권에서의 K-패션 소비가 회복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중화권과 동남아시아 관광객들 사이에서 한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며, 오프라인 매출 회복에 대한 기대 심리가 투자 수요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한편, 올해 1분기 외국인 관광객 수는 팬데믹 이전 수준을 넘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야놀자리서치가 발표한 '2025년 1분기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관광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1분기 한국을 방문한 외래 관광객은 총 387만명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13.7% 늘었다.



한국투자증권은 5월21일 감성코퍼레이션(036620)에 대해 탄탄한 펀더멘털과 밸류업 프로그램이 이끄는 한 해가 되리라고 평가했다. 투자의견과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전 거래일 종가는 4360원이다. 

윤철환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경기 둔화 여건에도 인지도, 높은 퀄리티, 고객 로열티를 기반으로 확장세를 거듭하고 있다”며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 대해서도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2019년 스노우피크(Snowpeak Inc.)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캐주얼 아웃도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국내 백화점, 아울렛, 대리점 등을 포함해 현재 186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사몰을 포함해 6개의 온라인 판매처를 두고 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올해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5.5% 늘어난 467억원, 같은 기간 영업이익이 48.2% 증가한 68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소비 심리 위축에 따라 아웃도어 의류 시장 전반이 부진했음에도 실적 서프라이즈를 달성했다.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오프라인 매장 수를 늘렸으며, 헬로키티 등 글로벌 인기 IP와의 협업 제품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며 기존 점포당 매출을 늘렸다. 전통적인 비수기임에도 외형 확대로 원가율이 개선됐고, 이로 인해 영업이익률은 14.7%로 전년 동기 대비 2.3%p 개선됐다.  

윤 연구원은 올해 감성코퍼레이션의 매출액이 전년 대비 20.1% 증가한 2647억원, 같은 기간 영업이익이 27.7% 늘어난 460억원을 전망했다. 경기 둔화 우려 속에서도 오프라인 매장은 2024년 말 184개에서 192개까지 증가할 전망이며, 이에 따라 국내 어패럴사업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봤다.  

글로벌 사업도 순항할 것으로 관측했다. 대만, 일본, 중국 등에서 매장 수가 순증하는 상황에 연내 글로벌 확장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이 제시될 것으로 예상했다.  

아울러 올해부터 2027년까지 직전 사업연도 당기순이익의 50% 이상을 주주에게 환원할 예정이라는 점에도 주목했다. 2025년 4월에 취득한 73억원 규모(193만주)의 자사주를 즉각 소각하기로 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여서다.  

2025년 주주환원 규모는 150억원으로 예상되는 만큼, 차액분에 대해서는 연중 지속적으로 기업가치 제고에 긍정적으로 작용하리라고 전망했다. 



올 1분기 개별기준 매출액은 466.77억으로 전년동기대비 25.54% 증가. 영업이익은 68.47억으로 48.17% 증가. 당기순이익은 57.08억으로 11.66% 증가. 



작년 개별기준 매출액은 2203.97억으로 전년대비 23.85% 증가. 영업이익은 36.53억으로 11.82% 증가. 당기순이익은 292.60억으로 21.04% 증가. 



2023년 개별기준 매출액은 1779.49억으로 전년대비 51.6% 증가. 영업이익은 324.89억으로 100.0% 증가. 당기순이익은 239.97억으로 59.1% 증가. 


의류사업부문과 모바일부문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의류사업부문은 'SNOWPEAK'란 브랜드로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의 제조 유통 및 의류디자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모바일사업부문은 휴대폰 보조배터리, 충전기, 스마트폰 악세서리 제품 등을 제조,수입 및 유통중. 엑티몬(ACTIMON)이란 브랜드로 이중 보조배터리와 충전기류인 충전, 무선충전, 기타상품의 스피커, 케이블 등에 사업을 집중. 블록체인기술, 암호화폐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 버추얼마이닝 지분을 보유. 최대주주는 김호선 외(29.80%) 상호변경 : 버추얼텍 -> 감성코퍼레이션(21년4월). 


2022년 개별기준 매출액은 1174.01억으로 전년대비 139.90% 증가. 영업이익은 162.48억으로 1300.69% 증가. 당기순이익은 150.83억으로 5267.62% 증가. 


2020년 3월19일 485원에서 바닥을 찍은 후 크고 작은 등락을 보이는 가운데 점차 저점과 고점을 높혀오다 2023년 7월11일 494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렸으나 작년 12월9일 2490원에서 저점을 찍은 모습입니다. 이후 등락을 보이는 가운데 점차 저점과 고점을 높혀오는 가운데 정배열을 갖춘 모습에서 5일선에 안착 중으로, 이제부턴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여집니다.


손절점은 3575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3720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410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451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