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마린엔진이 1090억원 규모의 선박엔진 공급 계약을 체결하면서 강세다.
5월29일 엠피닥터에 따르면 오전 9시21분 HD현대마린엔진(071970)은 전날 대비 9.03% 오른 4만3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HD현대마린엔진은 1090억원 규모의 선박엔진 공급 계약을 HD현대미포와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계약금액은 최근 매출액 대비 34.5%다. 계약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2027년 7월12일까지다.
HD현대마린엔진(071970)은 케이조선과 397억4041만원 규모의 선박엔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5월23일 공시했다. 계약 금액은 최근 매출액 대비 12.6%이며 계약기간은 전날부터 2027년 1월 29일까지다.
HD현대마린엔진은 한화오션과 선박엔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5월9일 공시했다. 계약 규모는 186억 원, 계약 기간은 2027년 1월 15일까지다. HD현대는 지난해 STX중공업을 인수한 후 HD현대마린엔진을 출범해 엔진 사업 포트폴리오를 넓히고 있다.
HD현대중공업과 한화오션 등 조선주가 장 초반 강세다. 두 기업이 33조원 규모의 캐나다 해군 잠수함 도입 사업에 원팀으로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투자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5월7일 오전 9시 5분 HD현대중공업(3.67%), HD한국조선해양(2.70%), HD현대마린엔진(1.20%)이 나란히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한화오션역시 3%대 강세 출발했다.
앞서 캐나다 최대 TV 방송인 CBC는 5일(현지시간) 한국 방위산업체 세 곳이 올해 3월 초 캐나다 정부에 미요청 제안서(unsolicited proposal)를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이중 한화오션과 HD현대중공업이 200억∼240억달러(27조7400억원~33조2900억원) 규모의 상세한 공동 제안서를 제출하면서 2035년까지 첫 잠수함 4척의 인도를 약속한 것으로 전해졌다.
미요청 제안서는 한국산 잠수함의 주요 제원과 예상 인도시기, 부대조건 등 정보를 사전에 설명·제안하는 성격의 문서로, 공식적인 입찰 제안요청서(RFP)와는 구분된다. 현재 캐나다는 3000톤급 잠수함 8~12척을 도입하는 최대 60조원 규모의 '캐나다 초계 잠수함 프로젝트'(CPSP) 사업을 진행 중이다. 오는 2035년까지 첫 잠수함을 인도받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두산에너빌리티가 국내 가스터빈 공급망 강화에 나선다. 이를 통해 두산에너빌리티는 세계적으로 급증하는 가스터빈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두산에너빌리티는 HD현대마린엔진과 가스터빈용 정밀주조 제작기술 개발 양해각서(MOU) 및 블레이드 소재 시제품 제작 계약을 체결했다고 4월24일 밝혔다.두산에너빌리티 창원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손승우 두산에너빌리티 파워서비스BG장, 강영 HD현대마린엔진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MOU 체결을 통해 두산에너빌리티는 가스터빈용 터빈 블레이드 설계 및 품질 평가를 담당하고, HD현대마린엔진은 블레이드 정밀주조 소재 제작을 맡는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이번 시제품 제작 계약을 통해 국내 공급사를 통한 가스터빈 부품 조달 비중을 늘린다는 방침이다. 이는 세계 시장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다.손승우 파워서비스 BG장은 "세계적으로 급증하는 가스터빈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가스터빈 공급망 강화는 필수"라며 "그간 발전용 가스터빈 사업에서 쌓은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가스터빈 공급망 확대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830.19억으로 전년동기대비 35.30% 증가. 영업이익은 102.72억으로 64.43% 증가. 당기순이익은 138.63억으로 106.73% 증가.
HD현대마린엔진(071970)은 선박엔진 공급계약에 관한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을 4월17일에 공시했다. 계약 상대방은 삼성중공업㈜ (Samsung Heavy Industries Co., Ltd.)이고, 계약금액은 802.9억원 규모로 최근 HD현대마린엔진 매출액 3,157.9억원 대비 약 25.4 % 수준이다. 이번 계약의 기간은 2025년 04월 17일 부터 2028년 03월 13일까지로 약 2년 10개월이다.
작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57.94억으로 전년대비 29.23% 증가. 영업이익은 331.94억으로 80.61% 증가. 당기순이익은 757.75억으로 139.48% 증가.
2001년 STX의 소재사업부문이 분사하여 설립된 업체. 선박 엔진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으로는 선박용 엔진, 터보 차저(TURBO CHARGER) 등이 있음. 자회사를 통해 크랭크샤프트(한국해양크랭크샤프트) 및 수소연료전지(STX에너지솔루션) 사업도 영위중.
13년1월 엔진산업설비 및 플랜트사업 등을 영위하는 STX중공업을 흡수합병한 뒤 STX중공업으로 사명 변경. 14년1월15일자로 STX기업집단의 소속회사에서 제외. 16년8월 회생절차 개시, 17년1월 회생계획 인가 결정. 18년9월 변경회생계획안 제출 및 19년2월 회생절차 종결결정. 18년8월 플랜트사업을 물적분할해 세아STX엔테크를 설립하고 지분 100%을 매각함. 최대주주는 피티제이호유한회사(47.50%). 상호변경 : STX엔파코 -> STX메탈(10년3월) -> STX중공업(13년1월).
2023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50.21억으로 전년대비 38.07% 증가. 영업이익은 179.25억으로 61.18% 증가. 당기순이익은 316.42억으로 123.71% 증가.
2020년 3월19일 1255원에서 바닥을 찍은 후 작년 7월31일 2485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렸으나 9월6일 15660원에서 저점을 찍은 모습입니다. 이후 크고 작은 등락을 보이는 가운데 점차 저점과 고점을 높혀오는 중으로, 이제부턴 저점을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여집니다.
손절점은 39900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41500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4570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5030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