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뷰티기업 브이티코스메틱(이하 브이티)이 CU 편의점과 손잡고 프리미엄 컬러 리들샷과 화잘먹 스킨팩을 출시했다고 6월13일 밝혔다.
이번 CU 편의점 진출은 브이티의 유통 다각화 전략의 일환으로 전국 24시간 접근 가능한 판매 채널을 확보했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 지난해 말 기준 CU 편의점 매장 수는 18,458개로 국내 편의점 점포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브이티는 판매 채널을 기존 온라인과 대형 체인 중심에서 접근성이 뛰어난 근거리 소매 유통 채널까지 소비자 접점을 대폭 늘리는 동시에, 고가 제품의 진입 장벽을 낮춘 소용량 전략으로 신규 고객 유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브이티 관계자는 "이번 컬러 리들샷과 스킨팩 출시는 CU 편의점과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여 준비한 제품으로, 편의점 또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이소ㆍ대형마트 못지않은 쇼핑 코스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컬러 리들샷과 스킨팩으로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신규 라인업도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먼저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종합뷰티기업 브이티코스메틱(이하 브이티 )이 러시아 뷰티 리테일러 1위이자 연 매출 2조4000억원을 기록한 골드애플(Gold Apple) 매장 전 점에 공식 입점했다고 6월12일 밝혔다.
골드애플은 37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전년 대비 66.3% 성장한 러시아 대표 뷰티 유통채널로, 특히 온라인 매출 비중이 50% 이상을 차지하며 옴니채널 전략의 성공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샤넬, 디올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는 프리미엄 플랫폼으로 러시아 및 CIS 지역 뷰티 시장에서 압도적 영향력을 보유하고 있다. 옴니채널이란 소비자가 온, 오프라인 다양한 경로를 넘나들며 어떤 채널에서든 같은 매장을 이용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한 쇼핑 환경을 뜻한다.
입점 품목은 피부타입에 맞춘 특화된 성분의 컬러리들샷 4종, 휴대성이 뛰어난 스틱파우치 6종과 시카라인 등이다. 브이티는 이번 골드애플 입점을 통해 러시아 및 CIS권역의 고급 소비층에게 본격적으로 브랜드를 알릴 기회를 확보했다.
이번 입점을 통해 선보이는 컬러리들샷은 데일리 나이트 케어와 집중 탄력 관리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겨냥해 개발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틱파우치 라인은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패키지로 휴대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췄다.
브이티 관계자는 "최근 미국 울타뷰티와 영국 부츠 입점에 이어 러시아 및 CIS권역의 골드애플 입점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연매출 2.4조원 규모의 골드애플 온, 오프라인 입점을 통해 러시아 및 CIS 권역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매출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종합뷰티기업 브이티코스메틱(브이티)이 미국 대표 뷰티 전문채널인 울타뷰티(ULTA Beauty)와 영국 최대 드럭스토어 부츠(Boots)에 공식 입점했다고 6월10일 밝혔다.
브이티는 지난 8일부터 울타뷰티 내 비정규 팝업 매대를 시작했다. 7월 중순부터는 총 9개 주요 제품을 정규 매대에 순차적으로 입점할 예정이며, 최종적으로 울타뷰티 전 매장에 입점해 북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브이티는 울타뷰티 온라인 몰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전 매장에 단계적으로 제품을 확대하며, 대표 상품인 리들샷을 포함한 차별화된 스킨케어 라인 중심으로 현지 소비자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같은 전략적 진출은 지난해부터 시작된 코스트코 온라인몰에서의 긍정적인 반응과 더불어 미국 내 K-뷰티 수요 증가세를 반영한 결과다.
울타뷰티는 미국 전역 약 1400여 개 오프라인 점포와 온라인 플랫폼에서 다양한 글로벌 뷰티 브랜드를 취급하는 대형 체인이다. 이번 입점으로 북미지역 채널 다각화뿐 아니라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실질적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브이티는 지난주 영국 최대 드럭스토어 체인인 부츠에도 성공적으로 입점함으로써 유럽 주요 거점 확보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올 2월까지 부츠에서 약 15초마다 한국산 스킨케어 제품이 판매됐다. 빠르게 성장 중인 영국 K뷰티 시장에서 브이티의 제품도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브이티 관계자는 "미국과 영국 등 해외 핵심 국가에서 연이어 신규 채널 확대가 이어지는 만큼 공격적 해외 진출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종합뷰티기업 브이티코스메틱(브이티(018290))이 일본 주요 플랫폼에서 진행 중인 행사에서 마스크팩세트 제품 종합 랭킹 1위를 차지했다고 3월10일 밝혔다.
현재 일본에서는 큐텐(Qoo10) 메가와리(2월 28~3월 12일), 라쿠텐 슈퍼세일(3월 4~11일) 행사가 진행 중이다. 메가와리는 큐텐재팬이 분기별 1회씩, 1년에 총 4번 진행하는 최대 할인 행사다.
일본 현지 리뷰에서는 “피부 자극 없이 진정 효과가 뛰어나다”, “마스크팩 사용 후 피부 트러블이 줄었다”, “수분 공급력이 뛰어나고 피부결이 부드러워졌다” 등의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으며, 이러한 후기들은 다른 많은 소비자들의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
브이티는 지난 1월 라쿠텐에서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 ‘SHOP OF YEAR’에서 뷰티·향수 장르부문 ‘대상’, Amazon 마켓플레이스 어워즈 2024에서 ‘코스메틱’ 부문 수상, CMN 선정 2024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일본 내 브랜드 및 상품 부문 누적 265관왕을 수상하며 일본 내에서 대표적인 K-beauty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브이티 관계자는 “이번 행사기간 종합 랭킹 1위는 세계 3대 화장품 시장인 일본에서 당사 제품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통해 일본을 비롯한 주요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브이티는 올해 글로벌 매출 다각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지 맞춤형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작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16.96억으로 전년대비 46.08% 증가. 영업이익은 1109.35억으로 143.56% 증가. 당기순이익은 1039.28억으로 227.94% 증가.
종합 뷰티기업 브이티코스메틱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리들샷' 위생허가를 획득했다고 1월2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허가로 브이티는 중국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판매가 가능해졌다. 우선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중국 시장에 진입할 예정이다.
중국 위생허가는 해외 화장품 기업이 중국 내에서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반드시 획득해야 하는 필수 인증이다. 까다로운 심사 기준과 복잡한 등록 절차로 인해 허가 획득에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요구되며, 이는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의 핵심 관문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위생허가를 획득한 제품은 브이티의 대표 제품인 '리들샷100'을 비롯한 리들샷 주요 제품 라인업이다. 리들샷은 브이티의 대표 제품으로, 중국 시장에는 '크리스탈 에센스'라는 이름으로 진입한다. 중국 타오바오, T몰 국내관 입점과 동시에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한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브이티 관계자는 "이번 위생허가 획득은 회사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중국에서의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현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제품 출시와 함께, 디지털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주력할 것"이라며 "올해는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확대를 시작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23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55.01억으로 전년대비 23.0% 증가. 영업이익은 455.47억으로 93.0% 증가. 당기순이익은 323.05억으로 145.0% 증가.
라미네이팅 관련 기계와 필름 및 화장품 제조/판매 업체. 문구, 광고, 인쇄 산업용 인쇄물 후가공 산업분야에 라미네이팅 기계 및 필름 판매와 화장품 제조 판매업, 화장품 유통업 및 전자상거래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신규사업으로 한국전기연구원이 보유한 리튬황전지 및 리튬황전고체전지의 양극재 관련 특허 2종을 기술이전 받아 전기차/2차전지 사업에 진출했으며, 수소연료전지발전 사업도 추진중.
음반 기획, 제작 및 매니지먼트 업체인 코스닥 상장사 큐브엔터와 천연물 의약품 및 BIO 신약개발 업체인 브이티바이오를 종속회사로 보유. 최대주주는 정철 외(41.21%).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02.41억으로 전년대비 5.94% 증가. 영업이익은 235.53억으로 10.75% 감소. 당기순이익은 132.05억으로 24.53% 감소.
2011년 12월19일 2633원에서 바닥을 찍은 후 2012년 6월19일 33121원에서 고점을 찍고 조정에 들어간 모습에서 2016년 5월12일 3110원에서 마무리한 이후 2018년 10월4일 1320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렸으나 2022년 9월28일 4565원에서 저점을 찍은 모습입니다. 이후 크고 작은 등락을 보이는 가운데 저점과 고점을 높혀오는 모습에서 작년 12월16일 4400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렸으나 올 4월9일 29350원에서 저점을 찍은 후 등락을 보이는 가운데 점차 저점과 고점을 높혀오는 모습에서 6월5일 4555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리는 중으로, 지지시엔 저점매수 관점이 가능할듯 보여 집니다.
손절점은 39400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41000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4510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4960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