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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어랩스(263700)저점을 줄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이며 이후 전망 및 대응전략.
  • 25/07/11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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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미신사 자기 소개가 없습니다.



모바일 헬스케어와 뷰티케어 분야의 디지털 전환 흐름 속 케어랩스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7월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24분 현재 11.78% 올라 4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독자적인 플랫폼 경쟁력을 앞세워 존재감을 키우면서 주가에 훈풍을 불어 넣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의료기관용 CRM 솔루션부터 디지털 마케팅까지 아우르는 사업 구조는 국내 헬스케어 O2O(Online to Offline) 시장에서 차별화된 위치를 구축하고 있다.

케어랩스는 모바일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굿닥’과 뷰티 플랫폼 ‘바비톡’으로 잘 알려진 기업이다. 이 두 플랫폼은 각각 병원 예약, 건강정보, 시술 후기 등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며 MZ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충성도를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플랫폼 기반을 바탕으로 케어랩스는 디지털 광고 마케팅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병원·의료기관 대상 타겟 광고, 뷰티 업계와의 제휴 마케팅을 통해 고객 유입과 수익 모델을 동시에 강화해 왔다. 최근에는 인플루언서 기반 콘텐츠 광고로 시장 반응을 높이고 있다.

의료기관 CRM(고객관계관리) 소프트웨어는 헬스케어 디지털화 수요 증가 속에서 성장성이 기대된다. 해당 솔루션은 병원 예약, 상담 관리, 고객 분석, 마케팅 자동화 기능 등을 통합 제공하며, 전국 중소형 병·의원 중심으로 빠르게 도입이 확산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케어랩스는 단순한 정보제공 플랫폼이 아닌, 병원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데이터 기반 중개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며 “의료와 뷰티 산업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만큼 케어랩스의 통합 플랫폼 모델이 주목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미용·의료 분야 외에도 다양한 생활건강 서비스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일부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건강정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건강검진 추천, 시술 비교견적 등 이용자 편의 기능도 지속 업데이트하고 있다.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플랫폼 기반 매출 확대와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수익모델 구축이 향후 실적 안정성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증권 전문가는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은 기술과 데이터 기반의 지속 성장이 가능한 영역이며, 케어랩스는 이미 상당한 이용자와 고객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용자 중심의 헬스·뷰티 서비스와 병원 중심의 CRM 솔루션, 여기에 광고 마케팅 사업까지. 케어랩스는 이 세 가지 축을 기반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의 진화를 이끌고 있다. 의료와 뷰티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디지털 시대, 케어랩스의 다음 행보가 주목된다.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230.65억으로 전년동기대비 3.13% 증가. 영업이익은 8.41억으로 163.64% 증가. 당기순이익은 254.54억으로 852.62% 증가. 



작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1.87억으로 전년대비 1.66% 증가. 영업이익은 44.62억 적자로 115.99억 적자에서 적자폭 축소. 당기순이익은 196.70억 적자로 238.67억 적자에서 적자폭 축소.



금일 장 초반 케어랩스(263700)가 오름세다. 이는 케어랩스의 자회사이자 국내 1위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인 굿닥이 구글 예약과 연동돼 운영을 시작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향후 성장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작년 7월8일 11시54분 현재 케어랩스는 코스닥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15.29% 상승한 4110원에 거래되고 있다.

김수재 굿닥 본부장(Product Lead)은 링크드인(Linked in) 공식 계정을 통해 "구글에서 출시한 병원 온라인 예약이 굿닥 예약과 연동돼 운영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이어 "아태평양 지역에서는 구글과의 첫 병원 예약 제품 연동이라는 점에서 더 의미가 깊은 결과"라며 "기회를 성과로 연결시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주신 팀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회했다.

 이민경 굿닥 사업대표도 "구글과 굿닥이 만났다"며 "지금도 우리 굿닥은 더 좋은 기능과 서비스를 실현해 환자들이 쉽고 편하게 의료를 가까이 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굿닥은 병원과 유저를 연결하는 온·오프라인(O2O)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병원 갈 때 필요한 모든 과정을 디지털화 해 내 주변 병원·약국 찾기부터 접수·예약, 비대면 진료까지 모바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2023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818.27억으로 전년대비 6.60% 감소. 영업이익은 115.99억 적자로 63.84억 적자에서 적자폭 확대. 당기순이익은 238.67억 적자로 263.88억 적자에서 적자폭 축소. 


헬스케어 토탈 솔루션 업체. 연결실체의 주요 서비스인 모바일 헬스케어 및 뷰티케어 등의 플랫폼(병원약국 검색 서비스 '굿닥', 뷰티케어관련 커뮤니티 앱 '바비톡', 의료분야 전문 온라인 리크루팅 '메디잡')을 중심으로 디지털 광고 서비스인 마케팅 사업부문 및 의료기관용 CRM소프트웨어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솔루션 사업부문이 유기적으로 협업하여 시너지를 창출.

21년5월 뷰티케어 플랫폼, 소셜네트워크 사업부부문을 분할하여 분할신설회사 바비톡을 설립. 최대주주는 원익홀딩스 외(31.89%).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876.07억으로 전년대비 6.74% 감소. 영업이익은 63.84억 적자로 32.77억에서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263.88억 적자로 12.42억에서 적자전환. 


작년 12월9일 1980원에서 최저점을 찍은 후 올 4월18일 394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렸으나 28일 2735원에서 저점을 찍은 후 등락을 보이는 가운데 저점과 고점을 높혀오는 중으로, 이제부턴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여집니다.


손절점은 4360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4540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500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550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