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믹스는 이수연 대표가 자사주를 추가로 장내 매수했다고 7월23일 밝혔다. 그 결과 이달에만 지분율이 0.56%포인트(p) 올랐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이수연 대표는 지난 22일과 23일, 양일간 약 2억6000만원 규모의 자사주 4만2944주를 매입했다. 이에 지분율은 15.2%로 0.14%p 상승했다.앞서 이 대표는 이달 15일부터 21일까지 장내 매수로 자사주 20만8719주(0.42%)를 취득하기도 했다. 당시 매입 규모는 13억원 수준이다. 이 대표는단순 투자 차원을 넘어 직접 회사 경영에 대한 책임과 시장에서 투자자들의 신뢰에 대한 표명으로 꾸준히 자사주 매입을 진행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시장에서는 회사 성장에 대한 강한 확신을 드러내고 있는 이 대표의 행보에, 긍정적인 영향이 기대된다는 분석이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자사주 매입은 책임경영을 강화하는 대표적인 밸류업 방법 중 하나다"라며 "앞으로도 수익성은 물론 규모의 성장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기업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내 애슬레저 전문 기업 젝시믹스가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스윔웨어 제품군의 판매가 전년 대비 증가했다고 7월22일 밝혔다. 지난 4월 출시된 25SS 스윔웨어 컬렉션은 디자인과 자외선 차단 기능을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은 상품 발매 수(SKU) 기준 전년 대비 142% 확대된 총 700종 이상이 출시돼 상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번 시즌 제품은 휴양지룩 및 페스티벌룩을 겨냥한 실외 수영복뿐만 아니라 실내 수영에 최적화된 라인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고객층 확장에 기여했다. 젝시믹스의 수윔수트 시리즈는 우수한 밀착력과 편안한 착용감이 큰 호응을 얻으며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전년 대비 6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수중 활동과 강한 자외선 차단에 효과적인 래쉬가드에 대한 수요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0%가량 늘었다. 특히 '썸머글로우 베이직 키즈 래쉬가드"와 '워터 스플래시 키즈 레이어드 래쉬가드" 등 키즈 라인에서 높은 수요가 이어졌는데, UPF(Ultraviolet Protection Factor) 50 이상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과 뛰어난 신축성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남성과 여성 스윔웨어에서는 '하이프로텍션 워터 롱슬리브"와 '썸머브리즈 워터 레깅스"가 각각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무더위를 피해 시원한 여름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스윔웨어 제품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며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젝시믹스 스윔웨어로 더욱 쾌적하고 즐거운 여름 보내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유안타증권은 7월18일 젝시믹스에 대해 올해 실적이 전년 대비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해외매출 성장 속도를 감안하면 현재 밸류에이션 매력도는 높다는 판단이다. 별도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전 거래일 종가는 6450원이다.
권명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K-애슬레저의 해외진출이 확대되고 있으며 중심에 젝시믹스가 있다"며 "지역별로 일본의 경우 올해도 전년과 같은 높은 성장률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대만에서의 1분기 매출 감소는 선적 지연에 따른 일시적 이슈라고 판단되며, 2분기에는 정상적인 판매가 진행되고 있어 2025년에도 실적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은 2024년 오프라인 매장을 10개 오픈했으며, 연내 30~40개 매장 확대가 진행되고 있다"며 "또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 침투 역시 동반 강화할 예정이라 오프라인 매장 확대 수 확대에 따른 매출 성장이 확실시된다"고 짚었다.
권 연구원은 그러면서 "국내에서는 다양한 변화를 통한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애슬레저 의류 위주에서 골프, 러닝, 비즈니스 캐주얼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골프의류는 2023년 133억 원에서 2024년 254억 원으로 92%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2024년 국내 대부분의 골프의류 기업들이 역성장을 했다는 점에서 차별적인 모습"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이는 가성비를 기반으로 일상에서 착용이 가능한 '겸용' 제품에 대한 수요라고 판단한다며 "언더웨어 매출이 상향되고 있는 가운데 4월 아시아 여성 체형에 맞는 심리스 언더웨어 브랜드 '멜로우데이'를 런칭, 매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판단했다.
권 연구원은 아울러 "블랙라벨, 어나더라벨 등 프리미엄 브랜드 등을 출시 및 확대하고 있다"며 "프리미엄 라인업 매출 비중 상향 시 평균판매단가(ASP)와 마진개선 효과가 발생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젝시믹스(337930)는 올 2분기 잇따라 중국 신규 매장 출점에 나서면서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5월8일 밝혔다.
젝시믹스는 지난달 27일 저장성 타이저우 원링시 웬링 인타임 쇼핑센터에 10호 매장을 출점했다. 이어 지난달 29일에는 랴오닝성 선양 샨샨 아울렛 플라자에 팝업매장을 오픈했다.
지난 1일에는 상하이 푸시 지역에 위치한 다닝 국제 비즈니스 플라자, 광동성 광저우의 쇼핑몰인 원링크워크에 각각 11호, 12호 매장을 연이어 오픈했다.
젝시믹스는 다음달까지 추가로 중국에 8개 매장을 추가로 연다. 중국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를 목표로 연내 50개 매장을 구축하겠다는 목표다.
젝시믹스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중국내 1·2선 도시를 중심으로 대형화 ·고급화 전략으로 매장 10개를 오픈했다. 올해부터는 내륙 3·4선 도시로 확대해 화남, 화북, 화동, 화서 4대 권역의 핵심상권에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우선적으로 각 권역별 상권내 유명 백화점들을 공략, 핵심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온라인 채널도 강화해 중국에서의 성장을 더 확대하겠다는 각오다. 지난해 타오바오와 샤오홍슈에 입점한 젝시믹스는 지난 1월 운영을 시작한 도우인 외에도 이달내 더우와 웨이핀후이 등 현지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중국은 최근 몇 년간 러닝, 요가, 필라테스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관련 서비스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젝시믹스는 현재 중국 매출에서 74% 비중을 차지하는 여성복 외에도 골프, 남성, 러닝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
회사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 출점을 통한 수익 파이프라인 구축과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온라인 채널을 잘 활용한다면 올해는 더 큰 성장을 기대해 볼 만하다”며 “토종 한국 브랜드로 중국 진출의 대표적인 성공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25.77억으로 전년대비 12.42% 증가. 영업이익은 181.94억으로 5.51% 감소. 당기순이익은 122.27억으로 20.71% 증가.
온라인에 최적화된 브랜드 연구개발(R&D)과 소셜네트워크 기반 마케팅 노하우를 보유한 제조 기술 기반 미디어커머스 업체. 주요 브랜드로 젝시믹스(애슬레저 의류), 휘아(위생용품 및 생활용품) 등이 있으며, 매출 대부분은 젝시믹스에서 발생.일반 식품 판매업체 브랜드엑스헬스케어, 온라인 광고대행업체 이루다마케팅 등을 자회사로 보유.최대주주는 강민준 외(46.54%).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27.40억으로 전년대비 28.21% 증가. 영업이익은 178.92억으로 29.55% 증가. 당기순이익은 101.29억으로 30.49% 증가.
2003년 10월26일 4000원에서 최저점을 찍은 후 작년 10월7일 13380원에서 최고가를 찍고 밀렸으나 12월6일 5050원에서 저점을 찍은 이후 올 5월13일 762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렸으나 19일 5625원에서 저점을 찍은 모습입니다. 이후 등락을 보이는 가운데 점차 저점과 고점을 높혀오는 모습에서 7월22일 690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리는 중으로, 이제부턴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여집니다.
손절점은 6020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6270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690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760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