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토론

목록목록
회사도 논란의 여지를 만들지 맙시다.
  • 21/04/18 17:27
  • 조회 2297
sun9320 자기 소개가 없습니다.

애국심으로 국내 10만명 분 공급한다는게 발단이 되서 국내 언론부터 전문가 물고 뜯고 난리인데 코로나 치료제 수익 모델은 어짜피 해외 수출이 대부분인데 처음부터 유럽 중동 부호들이 줄서서 계약 할려고 줄 서있다는 소리만 하고 벌써 몇달째 경쟁사들 작년 말부터 조단위 계약 맺을 동안 셀트리온만 국가 계약은 커녕 원가로 준다고 해도 처방도 제대로 못받게 하고 있는 실정 입니다. 그 과정에서 기관들 국가 계약 예상했다가 깨진거 알고 그 리스크를 핑계로 매도 하고 있다는 소문이구요.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유럽이든 중동이든 빠른 계약 공시가 나와서 실제로 1공장 생산하고 있는 코로나 치료제가 수출길이 열려야 논란의 여지도 잠재우고 현재는 서회장도 그렇고 회사도 아무리 해명하고 선전을 해도 언론이나 국내 여론이 좋지 않기 때문에 애국심 원가 논란 다 필요 없고 코로나 치료제의 효능으로 증명해서 숏테이지 날 정도로 해외에서 잘 팔리면 모든 문제는 해결되고 말도 안되는 찌라시 유튜버들 언론들이 아무리 깍아 내려도 실적과 해외 판매에서 증명하면 끝 입니다. 


처음부터 잘 만든 치료제 가지고 효능과 생산력으로 승부를 보면 되었지만 원가 공급과 오너의 애국심 논란으로 코로나 치료제의 본질이 호도가 되어서 이런 논란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냥 모든 계발 초기 부터 모든 프로세스를 원래 셀트리온 신약 개발하듯이 했으면 개발 기간도 단축 되었고 결과적으로 좋았겠지만 너무 깊숙이 정치 외교 사상에 개입해서 겪지 않아도 될 이런 저런 풍파를 겪는게 안타깝습니다. 


이제 셀트리온 스스로 코로나 치료제가 판매에 문제 없고 지금 생산하는 물량이 어디로 가는지만 제대로 시장에 설명을 한다면 언제고 실적과 함께 주가도 따라가리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지금 오너와 경영진이 해명 해봐야 시장에서 계속 의문 부호만 달고 실적 내놔라는 말만 할텐니 지금이라도 유럽 허가에 맞춰서 확실한 수출 루트를 보여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필요한 것은 그 어떤 말보다는 지금까지 수출 공시 하나 없는 코로나 치료제의 수출 실적 입니다. 

캐릭터
백만대군셀21/04/18 17:48 2
항상 논란은 서구라 입에서 나오네요 18년 분기 5천 씨부려놓고 공장 증설한다고 돌리지도 못하고 생각할수록 욕나옵니다
답글뉴스공장장21/04/18 17:56 1좋아요신고
이미 2011년 이후 한번도 목표달성한적이 없음에도 매년 사측 예상 실적 털썩 같이 믿고 주가 얼마간다며 공매도 죽었다며 몰빵하다 주가 안가면 공매도탓하는개 더 큰 문제. 수없이도 사측 예상 실적 믿지 말라고 했음에도....
캐릭터
뉴스공장장21/04/18 17:49 1
역시 굿~ 모든게 수치로 증명해주면 됨. 해외와 계약공시 팡팡 터지면 모든게 해결됨.
캐릭터
언제나봄날z21/04/18 17:57 0
서회장님 이게 대한민국애국의 결과입니다. 인정받기는커녕 더무시하고 호도하는게 대한민국 헬조선이란말입니다.
캐릭터
공자와안회21/04/18 18:05 3
미국 리제네론이나 릴리 항체치료제는 미국 정부가 수조원대 대량구입하니 독일, 프랑스 등에서도 대량 수입했지만, 한국 셀트리온 항체치료제는 한국 정부가 구멍가게에서 껌 구매하듯 수시 찔끔찔끔 구매하고, 질본청, 식약처, 병원, 회사 등의 소극적 처방과 홍보, 처방 데이터 미공개 등으로 일부 언론과 의료진마저 치료제 존재나 효과 등을 폄훼하는 현실에서, 과연 어느 나라에서 당장 선뜻 대량구매 나설까요?
답글언제나봄날z21/04/18 18:17 0좋아요신고
다른나라가 대한민국처럼 호구가 아닐겁니다 임상데이터정보 다받고 자기국민생각밖에 안하는데 헬조선하고 비교하십니까.
캐릭터
트윈불개미21/04/18 18:20 0
정총리와 백신회사 간담회에서 백신 대학생들도 다 만든다고 건방떨더니 이꼴날줄 알았음
캐릭터
DIAMONDSU21/04/18 18:54 0
이미 유럽 4개 나라와는 계약을 했다고 밝혔잖아요. 나라도 이미 밝혀고요. 그리고 초도 물량만 일단 보냈다고 했던거 같고요. 치료제가 넉넉치 않아서 집중지원 나라가 있을 거라고도 말했던거 같아요.
캐릭터
콜트21/04/18 19:18 1
추천 드리고 갑니다
캐릭터
힘내보자21/04/18 21:33 2
현정부가 공정과 정의를 외치지만 실상 느껴보니 공정과 정의는 자기들만의 기준에 의한 공정과 정의인듯하고. 분명 전정권보다는 나은면도 있는데 한가지 참 더럽게 못하는게 뭐냐면 동업자정신이나 최소한의 상도덕도 없다는것임. 닭뇬과 순실이는 재롱이한테 말한마리받고 그에 상응하는, 아니 몆배의 이익을 동업자에게 배불었는데, 이정권은 아무런 댓가없이 치료제개발해서 원가에 주는데도 그 답례는커녕 지들한테 피해라도 갈까봐 서둘러 손절치는 모습을 보니 공정과 정의를 부르짖던 주댕이완 완전 딴판인 모습을보게돼서 대단히 실망스러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