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목록목록
만약 합병을 안하게 된다면 반드시
  • 24/08/06 21:52
  • 조회 5570
광푸 자기 소개가 없습니다.
앞으로도 안할거라는 약속도 해주길 바랍니다.
지금 찬반에 관한 논쟁을 하자는게 아닙니다.다만,
앞으로 per value 는 더 벌어질거고 그러면 합병 이슈 나올때마다 주가가 흔들릴수도 있고, 또 공매도가 그걸 이용할수도 있을겁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서정진이 헬스케어에 ‘일감 몰아주기 항소심 2심’ 패소 한 바로 다음날 합병 하겠다고 공시냈습니다.( 마지막 결심에서는 더 이상 사실 관계는 다루지 않고 벌금에 대한 가액만 조정하기에)
합병을 안하면 매년 벌금이 수천억이었죠~ (이건 당시에는 공정거래 3법이 유예되기 전이라 지분 문제도 있어서 우리 돼지 발등에 불이 떨어졌었죠~ 그래서 셀트리온헬스케어 홀딩스를 만들어 미리 합병시킨겁니다)

반면 제약은 합병하게 되면 54프로의 셀트지분은 상장 못시킵니다. 탐욕스러운 돼지입장에서 지분 줄어드는 꼴은 못 보겠죠~ 아무튼 각설하고 이야기 하면 회사 입장에서는 아쉬울게 없습니다.

아쉬운건 주주들이죠. 이건 합병을 해도 문제 안해도 이슈 나올때마다 주가 흔들기…(물론 시장 연동의 문제도 있을수 있기때문에 단정짓지는 않겠습니다)

이 문제가 이번에 어떤 식으로든 일단락 되지 않는다면 추후 지속적인 불안요소로 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매듭짓지 않는다면 셀트에 호재가 되는 일에 셀제만 폭등 하는 상황이 또 반복되지 않을거라는 보장은 없을겁니다.
캐릭터
caleb061424/08/06 22:31 5
각각의 기업, 시대적 환경 등 예측하기 어려운 변수가 많으니 모든 것은 오픈해 놓는 것이 맞겠습니다. 뭔가를 단정하는 것은 또 서구라가 되는 지름길입니다.
답글광푸24/08/06 23:55 3좋아요신고
개인적으로 오픈은 제약의 비만치료제 임상결과가 나온 순간 부터 찬성합니다.
답글광푸24/08/06 23:57 3좋아요신고
하지만 서구라를 믿을바에는 그냥 내두는것도 맞겠다 싶긴 합니다…
캐릭터
즐거운맨7324/08/07 02:44 2
그냥 조용히 합시다. 긁어 부스럼 만들지 말고. 그냥 이 상태로 조용조용히. 장도 안 좋은데.
이전/다음글
다음 금일분석 24/08/07 02:12
이전 내일 실적에 따라.. 24/08/06 2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