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에서도 누차 말씀 드렸지만 영업이익 현재 몇년 째 제자리여서 현재의 셀트리온이 만들어졌습니다
소각과 현금배당하면 전고점까지 오를 줄 아는 오해를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셀트리온은 현재 성장주로 고per를 받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이 시총을 못 따라가서 per60배~100배를 받고 있는 성장주로 분류되어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성장 포기하고 배당주마냥 현금배당과 자사주 소각에 들이부으면 어떻게 될까요?
배당주로 인식되서 시총이랑 주가 다 빠집니다
감정에 치우쳐서 회사를 시장이 보기에 실속없는 빈껍데기로 만들면 안됩니다 힘든마음 십분 이해하지만 지금의 영업이익에 소각 또는 배당은 밑빠진 독에 물붓기인걸 정녕 모르십니까
저희는 주가상승이 최우선이므로 회사가 약조하고 말한대로 실적을 제대로 내도록 채찍질하고 이번해 약조한 3조5천억원 내년 5조를 내게 지켜보고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