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목록목록
Zymfentra 8월 매출에 대한 생각...
  • 24/10/03 20:44
  • 조회 5134
rhwlaud 자기 소개가 없습니다.




뭐 이것도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믿거나 말거나는 본인이 판단하시길..

우선 Nsp(net selling price)기준 처방액이 제약업체의 매출일까?

아니죠..저건 정확히는 도매상 매출중 셀트리온 몫으로 보는게 맞겠죠.8/8일 ndr에서 밝힌 것 처럼 셀트리온의 매출은 도매상 매출 + 안전재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첨부1 참조)

그럼 다른 사례를 볼까요?

https://mpharm.edaily.co.kr/news/read?newsId=01348086635639752

기사가 길어서 일부만 발췌했는데요.첨부 2 내용입니다

근데...zymfentra 초도 물량을 반영한 적 있나요? 전 없는거 같은데...때가 되면 암젠처럼 반영하겠죠.그게 언제이고 얼마일진 모르겠지만..

P.s> zymfentra가 아직까진 기대에 많이 못 미치는 건 사실입니다.몇일 전에 찾아본 내용으로는 평균적으로 미국에서 1년 신약 점유율이 2.7%정도 였던 걸로 어디서 본건지는 가물가물해서...출처는 못밝혀요.죄송 ㅠㅠ

직관적인 예를 들께요.
제가 듀바이 초콜렛을 우리나라에 전국적으로 팔려고 도매상에 첫물량 10000개를 넘겼습니다.오늘 소매상에서 소비자가 3개 구입해갔다고 연락왔어요.

제가 판건 만개일까요? 3개 일까요?

캐릭터
그냥저냥24/10/03 21:12 9
이 모든 논란은 단지 한사람의 가벼운 입에서 시작한겁니다. 그 누구도 예상실적을 이렇게 무리하게 잡은적 없습니다.
답글rhwlaud24/10/03 21:30 9좋아요신고
이해는 가는데요.안해본 걸 어떻게 정확히 알까요? 옆집 삼바에는 hadlima 매출 처음에 얼마 잡었을까요? 제 첫직장도 항상 초일류 부르 짖었죠.근데...초일류인 적은 없었던거 같아요.항상 리더는 목표를 크게 잡아야 한다.그래야 지금보다 발전한다.첫직장에서 알려준 몇가지중 하나네요.전 같은 맥락으로 봅니다
답글태양정복24/10/03 21:57 6좋아요신고
네 저도 공감합니다. 사업에서 실제 정확하게 예측한다는 것 자체가 매우 어렵지요. 중요한 것은 방향성이죠. 다만 한가지 궁금한 것은 2500억이(이든 아니든 어쨌든 회사의 가이던스) 안전재고까지 포함된 금액인가요? 개인적으로 초반에 주목할 것은 매출보다 환자수 확보라고 생각하는데 혹시 rhwlaud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답글rhwlaud24/10/03 22:15 14좋아요신고
저도 환자수가 중요하다고는 봅니다 솔직히 환자수가 늘어나면 아무도 시비 못걸죠.하지만 초기에 직접적 영향은 도매상의 재고라고 봅니다. 셀트리온 매출은 처방전+도매상에서 가져가는 재고로 구성됩니다.사업하시면 잘 아시겠지만 내년에 가격이 올릴걸로 전망된다 그럼 바보가 아닌이상 금년에 재고 늘리죠.반대로 떨어질거다 그럼 재고는 최소로 들고 가구요.또 처방량이 적어도 재고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면 발주 넣을테고,처방량이 많아도 재고가 많으면 발주 안넣습니다. 즉 초기엔 도매상 발주량이 더 셀트리온 매출에 영향을 주죠.당연히 2500억은 도매상 재고 물량 포함이라고 봅니다.하지만 장기로보면 환자수 늘어야 재고가 부족해 질테고 추가 발주가 나오겠죠.제 대답은 아주 단기로 봤을 때 입니다.결국은 환자수라고 봅니다.초기엔 처방량이 재고에 비해 극히 적을거 같아서 한 망고 제 생각입니다.
답글태양정복24/10/03 22:21 2좋아요신고
의견 감사합니다~
답글그냥저냥24/10/03 22:33 2좋아요신고
모든걸 포용하는게 맞는걸까요? 잘못한건 잘못한겁니다. 말에는 책임이 따르는겁니다. 특히 한 조직의 수장에게는요. 분명 보수적 책정금액을 공식석상에서 발언했고 여러 사람들이 그 말을 믿고 투자했습니다. 투자자가 책임져야한다구요? 그래서 손해보고 있죠.. 책임은 자연스럽게 지게 되어있습니다. 저사람이 이런 도덕적 비난까지 듣지 않으면 계속해서 피해자가 발생할겁니다. 분명 자성해야 합니다.
답글rhwlaud24/10/03 22:38 7좋아요신고
포용하자고 이야기는 안합니다.판단은 투자자가 하는거죠.얼마전 테슬라 머스크 fsd에 대해서도 미국에서 판결이 있었죠.어느 사업가가 우리 힘들어.잘 안될꺼야라는 이야기 할까요?전 그런 분 한분도 못봤어요.그 이야기 하는 순간 망합니다.투자자가 걸러서 들어야죠.사업가는 언제나 핑크빛만 이야기 합니다.그래서 사업할려면 사짜기질이 있어야 한다고 하는거 같구요
답글rhwlaud24/10/03 22:40 3좋아요신고
망고 제 의견일 뿐입니다.
캐릭터
천지선배요24/10/04 08:23 0
암제비타도 그렇고 과거 미국 램시마 출시 초기 화이자 초도물량 2000억이 매출로 잡혔지만 결국 실처방이 더디어서 해당 매출이 잡히는 분기는 좋았지만 이후 정체되는 현상이 발생되었는데, pbm등재도 예상보다 빨랐다고 했는데, 이에 비해 실처방이 더딘게 안타까운 상황.... 실처방 증가속도가 빨라서 선순환 구조가 빨리 되어야할텐데....
답글rhwlaud24/10/04 08:48 0좋아요신고
동감해요..뭔가 미국에서 임팩트가 있는게 나와야 할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