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목록목록
가치헤요 관련 궁금한게 있어서요
  • 25/07/16 09:25
  • 조회 2030
힘내세요 자기 소개가 없습니다.
조심스럽지만 이해가 가지 않는 점이 있어요.
다른 분들도 비슷하게 생각할 수 있어서 비대위 분들에게 의견 드리는 차원에서 남겨봅니다.

참고로, 제 필명이 힘내세요인 것은,
셀트엔돌핀님이 너무 고생하셔서 후원하면서 만든 아이디입니다. 그 전에는 그냥 눈팅만 하던 사람인데 고생하면서 욕먹는게 안타까워 후원인증하면서 만든 아이디입니다.
삶의이유님 때부터 지속 후원했으니 후원에 인색한 사람은 아닙니다.


비대위에서 한 활동은
우편보내고 옥외 광고 진행한 것 같은데 옥외 광고는 무상으로 했다고 한 것 같고요.
2400만원 중에서 500만원 정도 사용하셨다고 하셨고 추가로 300정도 더 쓸 것 같다고 하셨으니
공과금 내고 등등 해도 1000만원을 안넘겼을 것 같은데 굳이 여기서 500만원을 목표로 후원을 할 필요가 있었을가 싶습니다만.... 이미 다 사용하신건가요.?

주식수당 5원으로 후원하는데
헤이홀더는 철저하게 주식수 중심입니다. 투표를 해도 1인 1표가 아니라 1주 1표입니다.
그런데 가치헤요에서는 1주당 5원 참여하는 구조더라고요. 1천주 있으면 5천원 참여합니다. 주주들의 부담을 줄이려고 했다라고 할 수도 있지만 부담스러우면 참여자가 참여 주식수를 줄일 수 있는 기능이 있더라고요.
가장 부담이 적은건 주식수를 많이 갖고 있는 주주들입니다. 2만주 35억치를 가지고 있어도 최대 참여 금액은 10만원입니다.
굳이 이렇게 낮출 필요가 있었나..

그리고 마지막으로
후원을 하는데 부가가치세는 무엇인가요? 부가세라는건 상품 서비스 거래에서 생기는 부가가치에 과세하는건데, 후원에 무슨 부가세가? 가치헤요가 어떤 구조인지 궁금하더라고요.

뭔가 활동하려는 사람들에게 태클 거는 것 같아 죄송합니다만
가치헤요 하러 들어갔다가 조금 당황스러워서 글 남겨봅니다.
캐릭터
셀트다람25/07/16 10:59 27
안녕하세요? 비대위 셀트다람입니다. 말씀하신것처럼 전 주주연대로 부터 받은 예산은 1500만원정도 아직 남아있습니다. (예산 사용 내역은 정리되는데로 공개하겠다고 기 말씀드렸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모금을 하는 이유는 지분율 상승 추세를 더 끌어올리려면 비용이 많이 드는 온라인 광고(유튜버, 포탈싸이트 등)를 해야하는데 지금부터 모금하지 않으면 자금때문에 홍보를 못하는 일이 발생할 것 같아서 입니다. 그리고 여러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계신거 같은데 비대위에 참여하셔서 그런 것들을 논의 하면 어떨까 합니다. 주가 정상화를 위해 하루하루 지분율에 마음 졸이며 낮에는 생업으로 밤에는 비대위 무료봉사 하고 있는 비대위원님들께 이러한 글은 솔직히 김빠지게 하는건 맞는것 같습니다. 두번째, 세번째 질문은 헤이홀더에 해 주시면 그쪽의 도움을 받아 답변드리겠습니다.
답글바람부는대로25/07/16 11:39 11좋아요신고
단체의 장으로서 개개인의 글에 답글을 달다보면 끝이 없습니다. 장의 답글이 배려가 아닌 당연한 권리로 생각하는 X들이 생길겁니다. 최소한 질문글에 추천 몇명의 기준을 정하고 그글에 답변을 하심이 좋을듯합니다.
답글힘내세요25/07/16 11:54 3좋아요신고
감사합니다
캐릭터
양지에핀꽃25/07/16 11:02 16
직접참여해주셔서 같이 머리를 맞대고 논의하시죠.
캐릭터
위대한탄생25/07/16 11:11 19
직접 참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나 수천명 주소구분하고 확인해서 손품팔아서 우편 해보세요. 이런 의문 제기 못하십니다.
캐릭터
CTP9925/07/16 11:14 19
내용에 공감가는게 하나도 없네요... 이 글을 왜 쓰셨는지... 단락 하나하나 공감가는게 없어서 안타깝습니다. 시작처럼 "조심스럽고" 끝처럼 "죄송하시면" 꼭 개인의 호기심 내용을 두서 없이 장문으로가 아닌 전체가 공감할 수 있는 기준에서의 짧은 글을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헤이홀더 플랫폼의 서비스 궁금점을 비대위에 여쭤보시면 그걸 단순 외형적인 프로세스가 아니라 회계적인 처리까지 파악해서 FI or GL관점에서 답변을 드려야 하나요? 그렇게 궁금하시면 비대위에 참석하시면 헤이홀더쪽과 미팅 가능합니다. 무료로 일하시는 분들.... 이런글 보면 힘빠집니다.
캐릭터
강원도촌놈25/07/16 11:15 19
비대위 분들 평일, 주말 가리지 않고 일하시고 계시고 저 또한 주말에 우편주소 작업했습니다. 지방에서 더 많이 도와드리지 못해 죄송한 마음까지 듭니다. 응원해주세요
캐릭터
셀트웬수사랑25/07/16 11:16 18
이런 개 ㅄ 같은 글은 또 첨보네. 내가 2천주 있는데 만원 냈다. 무료로 일하든데 여기서 이렇게 글질할 시간에 벽에 대가리나 박아라.
캐릭터
치킨은부어25/07/16 11:17 17
무슨 의도이신지 모르겠으나... 이런내용을 의문제기나 궁굼해서 물으시는거 자체가 저는 의문입니다. 전 주주연대에서 인색하지 않으시게 후원하셨다면 비대위 활동에도 후원열심히 부탁드립니다!!
캐릭터
셀봄25/07/16 11:19 21
1. 예산을 다 쓰고 건바이건으로 후원을 받는 방식은 말처럼 간단하지 않습니다. 특히 임시주총 개최 시 예상되는 비용이 적지 않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려면 사전에 일정 수준의 재원을 확보해두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또한, 헤이홀더의 가치헤요 서비스도 테스트 겸 실사용해보자는 목적이 있었습니다. 2. 안 그래도 주식 기반 모금의 상한선을 완화해달라고 헤이홀더 측에 문의했으나, 여러 합리적인 이유로 현재 시스템은 상방(최대 금액)은 닫혀 있고 하방(최소 금액 조정)은 열려 있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다고 들었습니다. 또한, 주식 수가 많다고 해서 더 많이 내야 한다는 접근은 조심스러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부자는 세금을 더 내야 한다"는 주장과 유사한 관점일 수 있으며, 자발적 후원을 기반으로 한 시스템에서 강제 분담 논리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3. 후원에 부가가치세가 붙는 이유는, 가치헤요 서비스를 제공하는 헤이홀더가 영리법인이고, 사용자는 단순 후원이 아니라 해당 시스템(플랫폼)을 이용하는 형태로 거래가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즉, 이건 순수한 기부나 증여가 아니라, 영리법인의 유료 서비스를 통해 이루어지는 후원이기에 부가가치세가 부과되는 구조입니다. 4. 항상 관심을 많이 가져주시는 것 같아 감사드립니다. 혹시 가능하시다면 비대위 멤버나 자원봉사단으로 함께 활동해보시는 건 어떤지요? 더 나은 방향으로 함께 만들어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답글힘내세요25/07/16 11:55 2좋아요신고
감사합니다.
캐릭터
jinwoo722725/07/16 11:20 14
저도 생업이 있고 봉사참여 중입니다. 모든 셀트주주님들 위해서 생업이 있어도 시간쪼개서 봉사하시는분들께 감사인사도 부족한 상황입니다. 글쓰신 본인이 직접적으로 대표해서 일처리 못하신다면 이런식으로 글쓰시는건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듭니다. 아니면 비대위 봉사에 참여하시겠어요?
캐릭터
blossom25/07/16 11:24 15
글올리신 분도, 댓글 다시는 비대위 주주분들의 맘 이해합니다. 다만, 한번쯤은.... (저를 포함해서) 개인시간 쪼개가며 수천~수만주 들고 계신 수십분의 자산가 비대위 주주들이 겨우 1원떼기, 부가세 등으로 개인의 사익을 취하려 이런 활동을 하지는 않습니다. 1주 5원... 부가가치세... 이런 거는 중요하지 않습니다.(회계처리는 별도 공개하실꺼니까요.) 같이 하는 뭔가를 만들어서 그게 힘의 씨앗이 되기만을 바라는 것입니다. 조금 부족하고, 조금 미흡하더라도.. 아무것도 없는 모래바닥에 짓는 사상누각이 될 지언정 넓은 이해와 아량으로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답글힘내세요25/07/16 11:58 3좋아요신고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에게 생각이 좀 다르다고 이래라 저래라 하는건 저도 오버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으로 한벌 남겨보았고 앞으로는 태클거는 글은 없을껀데요 한번쯤은 이야기 할수있지않나 싶어 적어보았습니다
캐릭터
네모왕자요25/07/16 11:37 17
참고로 비대위는 군자금으로 커피 한잔 비용처리하지 않았습니다. 평일 주말 할거없이 다 사비로 교통비 식대 조달하고 있습니다. 부가세에 대한 질문은 1:1 문의 들어가셔서 헤이홀더 측에 문의하시면 자세하게 답변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질문을 올려야 하나 정말 힘빠지고 의구심이 드는 글이네요.
캐릭터
beyond12325/07/16 11:37 11
또 다른 유형의 프락치인 것 같아서 시원하게 욕하고 싶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분들이 정성스레 답변을 한 이유는, 혹시라도 진짜 주주일까 싶어서다. 단 1주를 가진 주주님도 너무 소중한 상황이니까. 앞으로는 헤이홀더에도 글 써주시죠. 글이나 쓸 수 있나 모르겠지만.
캐릭터
힘내세요25/07/16 11:50 3
안녕하세요. 주신의견 잘 보았습니다. 참여하지는 않아도 의견은 드릴수있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자격을 꺼낸다면 그래도제가 엔돌핀님에게후원한게 비대워로 이관되었으니 힌번쫌은 이야기 할수있지 않나 싶습니디. 일하시는 분들이 힘빠질까봐 조심스럽지만 그래도 이전에 비해 낮은 모금 금액을보며 저랑 비슷한생각은 갖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 적어보았습니다 저는 비대위의 방향에 동의하는건 아닙니다. 연돌핀님의 방항이 소액주주에게 더 맞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결론은 주가 오르면 가장 좋은 소액주주구요. 셀봄님 셀트다람님과 제가 같을수는 없습니다. 주가 상승으로 얻는 수익이 두분들과 비교할수 없는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얻는기대이익이 다른데 같은 자원인 시간을 똑같이 쓸필요는 없는것 같습니다,제가 할수있는건 엔돌핀님에게 한것처럼 약간의 성의표시 정도인데 가치헤요에 갔다가 의아해서 적었습니다 만약 비대위 덕에 주가가 상승한다면 그건 무임승차자로 너무나도 감사한 일입니다. 더
답글언제나맑음2225/07/16 12:02 9좋아요신고
뭔가 착각하는거 같은데 질문자격이 없는데 질문을 한게 문제가 아니라 질문의 수준이 저급하고 한심하다고 생각이 드니까 욕을 먹는겁니다. 댓글도 쓸데없는 말을 주저리주저리 썼네요.
답글힘내세요25/07/16 12:06 1좋아요신고
어떤부분이 수준이 저급한건지?
답글셀봄25/07/16 12:11 9좋아요신고
1. 의견 주신 부분 잘 확인했습니다. 참여 여부와 관계없이 충분히 의견을 주실 수 있다고 생각하며, 게시글 유지 차원에서 찬성 버튼 눌렀습니다. 2. 모금금액 관련하여 "비슷한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많은 것 같다"는 의견에는 동의하기는 어렵습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다수의 의견과는 다른 반응입니다. 또한 비대위 모금 계좌를 통해 별도로 후원해주시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3. 비대위의 방향성에 동의하지 않으신다는 점 또한 존중합니다. 다만, 구 주주연대의 방향성에 동의하신다고 하셨는데, 그 방향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고 어떤 성과를 냈는지 명확히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향후 비대위 활동 시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4. "주가 상승으로 얻는 기대수익이 다르기 때문에 자원을 똑같이 쓸 필요는 없다"는 의견에는 동의하기 어렵습니다. 비대위 활동에 참여하지 않는 이유는 입장에 대한 판단의 문제이지, 기대수익과 시간 투입을 단순히 교환하는 구조는 아닙니다. 참고로, 현재 자원봉사단에는 300주 미만의 소액주주분들도 자발적으로 무보수로 활동 중입니다. 투자 규모와 관계없이, 참여는 전적으로 개인의 의지에 따른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답글힘내세요25/07/16 14:11 1좋아요신고
안녕하세요. 제 글을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으셔도 됩니다. 간만에 공지글이 있어서, 헤이홀더 들어가니 아이디 옆에 참여 많아서 많이 모였는줄 알았는데 금액 보고 놀랐습니다. 삶의이유님때 모인 금액은 주가 최고치 셀트리온 전성기에서 강한 연대의식을 갖고 있던 사람들이 낸 금액이라서 그렇다치더라고, 셀트엔돌피님도 수천만원이 모였습니다. 가치헤요 금액은 제가 생각하고 있는 셀트리온에서 리더주주들이 모금한 금액과 너무 차이가 크더라고요. 그게 비대위 탓은 아닙니다. 세월이 바뀐 것일 수도 있고요 주가가 바뀐 것을 수도 있고요. 저도 참여하려고 했는데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보다 작은 금액을 내던데 이게 맞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적었보았습니다. 비대위의 방향성은 제가 관여할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참여하려고 했던건, 그냥 그분들이 열심히 해서 주가가 오르면 제가 덕을 보니 그 차원이었을 뿐입니다. 저는 개인 소액주주가 회사가 싸우는게 맞나 라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셀트엔돌피님은 회사와 불가근불가원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셀트엔돌핀님의 성과에 대해서는 제가 여기서 굳이 말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일을 하는데에는 이유가 있어야 됩니다. 큰 주식을 들고 일해주시는 분들에게도 감사하고 300주 미만으로 하시는 분들에게도 더 감사합니다. 제가 말씀드린건 셀봄님과 제가 주주활동을 하는데에는 이유에서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다는점입니다. 그건 너무나 당연합니다. 제가 나의 재산을 늘릴 수도 있는 활동을 하시는 분들(그 분들이 내 재산을 늘려주려고 하는건 아니지만 결과적으로 제 재산도 늘어나니까요)에게 할 수 있는 정도는 그런 후원 정도입니다. 너무 미약해서 죄송합니다.
캐릭터
셀트몰빵함25/07/16 13:35 8
앞전에 주주연대는 본인들 약속한것도 지키질못했고 물러나면서 헤이홀데 지지선언 조차도 못하고 물러났습니다. 현 주주연대는~ 행동으로 보여주지 않습니까? 7월말 배당주식들어오면 헤이홀더 지분도 올라가지않을까합니다. 당연히 서정진이도 그배당받아서 승계목적으로 대응하겠죠 하지만 3%이상 무조건모이는건 시간의문제입니다. 갈라치기 하는건 아니라고봅니다.
이전/다음글
다음 헤이홀더 가치헤요 관련하여. 25/07/16 11:31
이전 참 개그튼주식이다 25/07/16 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