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주식 잘하는 사람 아니고 다만 지난 몇년간 셀트 레포트는 수십개 읽어봐서 거기 적힌대로 계산한거입니다
에비따 배수에 뭐 셀제 지분가치 현금자산 이런것도 더하긴 하는데 그런건 큰 의미없고 에비따 배수로만 계산
그리고 서구라의 4분기 실적 관련 발언이 기적적으로 사실일 경우를 전제한 것이니 오해는 하지 마세요.
서구라 발언 : 4분기 영업이익률 40%중반대
4분기 에비따 최소 6천억에서 7천억
내년 에비따 3조 이상
4분기 에비따 7천억 아니 6천억 이상만 달성해도 서구라님의 내년 에비따 3조 발언은 신뢰가 확 붙음
지난 2년간 증권사 레포트 셀트 에비따 배수는 27~32배 사이
보수적으로 하단인 글로벌 제약사 평균 에비따배수 27배 적용
3조×27=시총 81조.
주가로는 35만원
전년도 대비해 급증한 에비따 성장률과 에비따 마진을 근거로 프리미엄을 부여하여 에비따 배수 30이상을 주면 시총 90조 이상
주가로는 40만원
2026년이 되면 또 2027년 에비따를 끌어와 계산함
삼바 주가는 이미 2027년 에비따를 끌어와 계산중
2026년 에비따 3조면 2027년 에비따는 4조 이상 예상 가능
에비따 4조에 27배 시총 108조
주가로는 47만원
에비따 4조에 프리미엄 부여해 30까지 주면
시총 120조
주가로는 53만원
이건 내 생각으로 계산한 것이 아니라 증권사 보고서들에서 계산한거 그대로 구한거임
누구도 4분기 서구라 말을 믿지 않고 그래서 현재 주가에는 전혀 반영 안되어있음
그렇다면 서구라 말이 또 개구라고 컨센정도만 나와도 여기서 더 밀릴 이유는 없음
증권사들 컨센 평균 내년 에비따 2조로 가정해도 2조의 27배는 시총 54조
주가는 23~24만원임
서구라 컨센 미달성 시에도 23만 정도 주가는 곧 내년 실적 반영해서 올려줄거임
탈출하더라도 그때 나가면 됨
진짜 만에 하나..서구라 컨센이 현실화되면..셀트도 그놈의 주도주가 될 수도 있음
공매도 숏커버링 시원하게 나올듯
모든건 서구라가 제발 이번만은 구라를 안친것일때 가정
이번에도 또 속은거면 그때는 진짜 적당히 봐서 다 던져야죠
저는 gg치고 나갈테니 헤이홀더 분들이 꼭 복수해주기를 응원하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