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슬 연말되가니까 사측인사들이 여론몰이 시작하네요.
주식배당은 몇년동안 겪으면서 하면안되는거 다 알고있습니다.
오로지 서회장에게만 좋은제도이기 때문입니다.
신생회사 돈없어서 주주들에게 주던 그런 주식배당은 셀트리온에겐 맞지 않습니다.
주식배당없이 현금배당해야합니다. 그리고 자사주소각해야합니다.
만약 돈이 없다면 현금배당만이라도 해야합니다.
몇몇분들은 딸랑 몇백원 주는 현금배당받는게 좋냐 주식배당이라도 주는게 좋냐고 하시는데
당연히 주식배당이 최악이고 현금배당 조금주는게 차악입니다.
최선은 현금배당도 두둑히 자사주소각까지 하는게 베스트입니다.
회사에 현금배당을 많이달라고 요구하면 되는것이지 왜 미리 적게 받을것을 고려해서 판단하죠?
그렇게 영업이익 많다고 자랑하는 서정진이 딸랑 몇백원 배당한다?
영업이익에 몇프로를 주주환원한다 했죠?
주총 각오해야할겁니다.
* 한가지 확실하게 할거 있습니다.
주주환원에 해당하는것과 아닌것을 구분해야겠죠.
주주환원 : 현금배당, 자사주소각
비주주환원 : 주식배당, 자사주매입(only), 무상증자
자사주매입은 매입하는거 자체가 유동성을 일부 조절할순 있지만 언제든 풀릴수있는 수량이라 주주환원이라고는 할수 없습니다. 소각만이 환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