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목록목록
실적 예상치 변천사
  • 25/12/02 07:21
  • 조회 2837
천지선배요 자기 소개가 없습니다.

올 4월, 증권사 컨센서스

2025년 매출 4.5조, 영업이익 1.34조

2026년 매출 5.4조, 영업이익 1.79조

2027년 매출 6.37조, 영업이익 2.49조


올 7월, 증권사 컨센서스

2025년 매출 4.3조, 영업이익 1.15조

2026년 매출 5.17조, 영업이익 1.62조

2027년 매출 6.11조, 영업이익 2조


올 9월, 증권사 컨센서스

2025년 매출 4.24조, 영업이익 1.15조

2026년 매출 5.12조, 영업이익 1.62조

2027년 매출 6조, 영업이익 1.96조


현재, 증권사 컨센서스

2025년 매출 4.1조, 영업이익 1.09조

2026년 매출 4.93조, 영업이익 1.57조

2027년 매출 5.7조, 영업이익 1.86조


작년초부터 어떻게 변했냐면

올해 영업이익 1.6조가 1조9백억으로,

2026년 영업이익 2조가 1.57조로....

2027년 영업이익 2.6조가 1.86조로....


이렇게 된 이유는, 매분기 반복되는 컨센서스 하회!!!


2023년 합병부터~2024년7월까지 서회장이나 회사는 2024년 짐펜트라 매출 6000억 자신.

2024년8월, 서회장은 도매상 안전재고 고려하면 2024년 최소 2500억 가능하다고 함.

2024년11월, 애널대상 비공개 간담회에서 4분기 짐펜트라 400~600억대 예상한다고 함.

결국, 2024년 짐펜트라 360억


2025년 짐펜트라 7000억 예상.

2025년3월 주총에서 짐펜트라 목표치가 너무 높은거 같은데 현실에 맞게 낮췄으면 좋겠다고 하니, 회사는 7000억으로 밀어부침

2025년5월 회사는 슬그머니 짐펜트라 매출 목표를 3500억으로 하향시켜버림.


4분기 영업이익률 40프로 중반에 대해서~

올해 3분기에 셀케 재고가 완전 소진되었다면서, 고로 4분기는 예전 영업이익률 회복된다고 함.

올해 3분기에 셀케 재고가 완전 소진되었다는건 전혀 새롭게 나타난게 아님.

이미 작년 IR자료들에서 올해 3분기가 되면, 셀케 재고는 완전 소진될거라고 예상하고 있었음.

그리고 회사는 지금까지 올해 4분기 원가율을 4번이나 변경했음.

20%후반=>20%중반=>20%후반~30%초반=>30% 초반.


과연, 왜 어떤 한명의 애널들조차도 심지어 4분기 영업이익률을 40% 근처라고 예상하는 사람이 없을까?

애널들도 각각의 제품별 매출 예상과 ASP, WAC등의 추이를 보면서 매출과 이익률을 예상하던데....

올 4분기는 31.56%, 내년은 31.8%임. 

4분기와 내년의 회사와 증권사간 괴리가 10%!!!

영업이익률이 예상보다 10%이상 나오면 이건 "슈퍼 울트라 어닝서프라이즈"급인데.....


과연 4분기 영업이익률 40%중반, 아니 40%이상을 나올까?

개인적으로 2012년이후 회사나 서회장이 말하는 매출이나 영업이익이나 영업이익률은 보수적인게 아니라 최대치를 의미했다고 본다.

보수적=최대치!




캐릭터
셀트신25/12/02 07:40 22
실적이 예상치를 지속 밑도는 이유는 바이오시밀러는 레드오션된지 오래된 산업이고, 회사는 지나치게 비대해져 있기때문입니다. 서회장 말대로 영익률 40프로가 나온다면, 레드오션산업이 다시 블루오션이 되는것입니다. 불가능하죠. 회사 자금을 본인 지배력 강화에 올인하는 정신나간 오너! 미래비전마져 어두워지는 셀트리온 입니다.
답글kysoss25/12/02 11:50 3좋아요신고
제조업중 영익 10% 넘는 산업 별로 없습니다. 레드오션 함부로 붙이지 마세요...그래도 셀트리온은 30%는 나오니 코스피 기업중 이익율 최상위 회사임이 팩트입니다.
답글셀트신25/12/02 12:31 2좋아요신고
그런데 바이오시밀러 산업이 경쟁이 치열한 레드오션 됐다는 건 회사도 인정하는 팩트입니다. 셀트리온의 성장률이 둔화되고 있는 이유입니다. 그래서 고평가를 정당화하기위해선 새로운 신약 개발이 필수인데, 그 부분은 요원한 훗날 얘기라~.
캐릭터
goodbroooo25/12/02 08:00 17
절대 절대 불가능. 그냥 서구라 지 씨부리고 싶은대로 씨부릴뿐. 구라대마왕 그자체임. 그냥 구라라고 생각하고 대응하면 되는거. 쓰레기도 어느정도라야 말을하지. 이제는 서구라 믿는 놈도 같은 쓰레기라고 보면 됨 ㅋㅋ
캐릭터
개미는뭉쳐야25/12/02 08:03 16
구라 = 사기
캐릭터
thinkcell25/12/02 08:18 22
회사나 대주주가 시장에 선언하는 예상 매출과 이익에 실적이 미달되면 시장불신과 주가하락이 뻔한데도 계속 그짓을 하는건 타고난 허풍이 아니라면 수준미달의 예측능력이나 시장불신과 주가하락을 유도하는 짓이 아닐지….
캐릭터
버티자셀25/12/02 08:56 10
그래서 지금 주가가 박스권인거 아님? 뭘 다 알고 반영된걸 쓸데없이 길게 써노셨네ㅎ 그래서 뭐 어쩌라구요? 절대 서프라이즈 실적 안나오니까 여기서 비중조절하라는거임?
답글천지선배요25/12/02 09:13 6좋아요신고
이미 늦었음. 그냥 루저임. 신약 나올때까지 그냥 기존처럼 루저가 되어 비자발적 장투자하면 됨.ㅋ
답글goodbroooo25/12/02 09:24 3좋아요신고
지금까지만 그러면 이미 반영된거라고 볼수 있지만 문제는 앞으로도 계속 그럴거 같다는거. 그러니 속지말고 정신차려라는거지 ㅋ 물론 비중 줄이는게 정답이지만 여기 ㅂㅅ들은 절대 그럴일은 없겠지만 ㅋㅋ
답글언제나셀25/12/02 10:49 6좋아요신고
개미친 DNA^^
답글트윈불개미25/12/02 21:32 0좋아요신고
여기서 비중 조절 왜 못함? 공부안해서 모르니까? 안하는거 아님?
캐릭터
열린세상25/12/02 10:08 3
사기꾼이 사기치는 목적은 자기 배만 채우기 위해서죠 안그래도 배가 남산만 하던데 주주좀 생객해주면 안되겠니
캐릭터
kysoss25/12/02 11:52 2
글요약 : 서구라=입벌구=공매공범
캐릭터
김회장25/12/02 12:55 3
개.씨불알 돼지새끼?